안녕하세요. 저는 요리를 매우 좋아합니다. 그래서 즐겨보는 요리 유튜버가 있는데요. 그중 한 명이 바로 공격수 셰프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졸업한 학교에서 교수님으로 계신다고 하니 괜히 뭔가 동질감이 느껴져서 더 좋아하는데요. 지지난주에 정말 신선한 영상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이런 건 도전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바로 도전했습니다.
우유로 수육 삶아보자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바로 재료 준비죠. 재료는 사실 많지 않습니다. 저는 주된 재료만 쿠팡에서 사고 나머지는 집에 있는 걸로 했습니다.
우유 보쌈 재료
1. 돼지고기 500g
2. 우유 2.3L
3. 향채(대파, 마늘, 양파 등)
4. 된장 1 작은술(집된장)
바라던 씨에라 보쌈용 삼겹살 500g 2팩 / 브라질
COUPANG
www.coupang.com
서울우유 1급A우유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바라던은 꽤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고기 품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더라고요.
수육 삶기 시작
- 1단계 : 삼겹살 지방 부분에 칼집 넣기
일단 지방 부분에 사선으로 칼집을 넣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삼겹살에서 지방을 뽑아내기 아주 좋다고 셰프님께서 알려주셨어요. 만약 오겹살로 하신다면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칼은 잘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꿀팁은 문구점에서 쓰는 커터칼로 하면 잘됩니다.
- 2단계 : 팬에 올려서 마이야르 뽑아내기
혹시 이 웍을 아시나요?ㅋㅋ 예전에 공격수 셰프님이 유튜브에서 소개해주신 웍입니다. 거금을 들여 구매한 녀석인데 오늘 또 이렇게 쓰네요. 약불을 놓고 천천히 기름을 뽑아냅니다. 바닥에 기름이 다 깔릴 정도로 기름이 나오면 중불로 올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우측 사진처럼 지방 부분의 색이 변했을 때부터 강불로 놓고 마이야르를 당겨봤습니다. 사방에 기름이 튀고 있는데 와이프가 좋아하진 않네요. 하하
- 3단계 : 우유에 넣고 삶기
충분히 구워졌다면 이젠 냄비를 바꿔서 삶아보겠습니다. 냄비에 삼겹살을 넣은 후 준비해둔 마늘과 양파, 대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우유를 고기가 잠길 때까지 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된장을 넣는데요. 공격수 셰프님은 이 육수에 국수를 끓일 생각이셔서 채에 걸러서 넣었습니다. 물론 저도 똑같이 따라 했고요. 끝이 보이네요. 이제 40분을 끓여주면 됩니다. 저는 중불에 놓고 끓였습니다.
이렇게 우유 보쌈 완성! 만들어보니 육수는 정말 맛있습니다. 마치 치즈 같은 느낌이랄까요? 저는 한 번쯤 만들어 드시는 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공격수 셰프님 레시피 중에 가장 편하고 맛있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