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풀이의 넓고 앝은 대화 주제]

고기 듬뿍 카레 만들기(feat. 돼지고기 목살)

by 디아크⌲ 2022.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실 이 카테고리에 이게 맞는 건가 싶긴 합니다. 제가 오늘 고기 카레를 만들었거든요. 카레요리에 대한 레시피를 한 번 풀어보고자 합니다. 아마 카레는 급식을 통해 많이 드셨을 텐데 그로 인해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오늘 그 편견이 사라졌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고기카레 만들기

레시피를 정말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 순서와 같습니다.

  1. 재료를 모두 깍뚝썰기로 준비합니다.
  2. 식용유에 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3. 고기에서 지방이 충분히 녹아 나왔다면 양파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4. 양파가 투명해졌다면 나머지를 재료를 넣고 볶아줍니다.
  5. 카레가루와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정말 쉽고 간단한 레시피죠? 하지만 전 저렇게 만들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고기를 정말 많이 좋아합니다. 그래서.. 고기를 왕창 넣어봤습니다. 그리고 야채를 좋아하지 않아요. 고기는 늘리고 야채는 없앴습니다. 그래서 제가 넣은 재료는...

  • 돼지고기 500g
  • 양파 3개
  • 카레

네 끝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양파와 돼지고기는 깍뚝썰기를 해서 준비합니다.
    • 꼭 깍뚝썰기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통양파를 넣을 수는 없고 가장 쉽게 손질하는 방법이 깍둑썰기라서 그렇게 손질한 것이지 편하게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2. 냄비 혹은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기를 볶아줍니다.
    • 오늘 레시피는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기본으로 만든 거라 저도 고기를 먼저 볶아줬습니다. 충분히 돼지고기의 지방이 녹아 나올 때까지 볶아줍니다. 그런데.. 저는 냄비에 해서인지 기름이 나오지 않네요.. 하하 불 조절을 잘못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볶아줄 때 연기나 기름이 많이 튈 수 있지만 맛있는 식사를 위해 잠시만 참아주세요. 참고로 저는 별로 안 나더라고요. 불 조절 실패한 것 같습니다.
  3. 양파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 양파를 한 번에 다 넣어주세요. 그럼 연기나 기름이 덜 튀게 될거라고 합니다. 양파를 계속 볶아주는데 저는 양파들이 투명해질 때까지 함께 볶아주었습니다. 이때 물이 많이 나오는데 물이 다 날아갈 때까지 볶아주셔야 합니다.
  4. 간장과 토마토케찹을 넣어주세요.
    • 간장 2숟가락, 토마토케찹 2숟가락을 넣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백종원 선생님은 프라이팬 가장자리에 간장을 넣었는데 전 그냥 넣었어요. 그리고 충분히 섞이도록 계속 저어줍니다. 까딱 잘못하면 탈 수 있겠다 싶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5. 카레가루와 물을 넣어주세요.
    • 사실상 이제 끝입니다. 카레가루는 한 봉지 다 넣어주시고 물은 2리터를 넣어서 충분히 끓여줍니다. 저는 고기도 많이 넣었고 양파도 많이 넣었습니다. 그 덕분인지 양파와 고기에서 나온 수분도 많이 나오는 바람에.. 그냥 넣었더니 물이 많았네요. 대충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 대로면 최소 15분 끓여주라는데 저는 거의 30~40분 끓인 것 같습니다.

완성!

고기-카레-숟가락
고기 카레 완성

자 이제 먹어보겠습니다. 엄청 오래 끓여서인지 아니면 오래 끓였음에도 불구하고 인지는 모르겠지만! 고기는 매우 부드러웠고 카레도 맛있었습니다. 다만 양파는 다 녹아버려서인지 찾아볼 수가 없네요. 다음에는 소고기를 한 번 똑같은 레시피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문득 삼겹살로 만들면 어떨까 싶은 생각도 들긴 하네요.

반응형

댓글